본문 바로가기
정보

12월 3일 정리 : 오늘은 귀찮은 일을 했다.

by 제곱법칙 2023. 12. 3.
반응형

오늘은 일요일이며, 스카에 청소하러 가야하는 날이다.
아침 8시 정도에 일어나서 씻고 나와 늘 반겨주는 550이를 타고 일요일 출근을 시작했다.
550이를 마주할 때마다 세차를 해야하는데 하면서 몇일째 세차를 못하고 있다. 이번주에는 꼭 세차를 해야겠다.
 
목표 알림 1. 550이 세차
 
스카에 도착해서 책상을 알콜로 닦고, 청소기로 바닥을 청소하고 휴게실 정리를 다 마쳤다.
 
스카 작업 1 : 사물함 번호표 붙이기
그리고 소방 민원으로 인해서 복도에 있던 사물함을 로비로 이동하면서 사물함 번호가 뒤죽박죽이 되어 주문했던 번호표를 다시 붙이는 작업을 해야만 했는데 그 작업이 바로 오늘이다.
 
스카 작업 2 : 화장실 문에 남자화장실 & 여자화장실 표지판 붙이기
이미 이용자들은 남자화장실과 여자화장실이 어딘지 알고 있어서 굳이 표지판 작업을 안해도 될거 같으나, 분위기 전환차 붙이기 했다. 쿠팡에서 주문한 표지판 도착하여 붙였다.


 
오늘 스크린골프를 치러 가야했으나, 어제부터 읽고 있던 책을 마저 읽어야 해서 일부러 약속을 잡지 않고, 책을 마저 다 읽었다.

 

독서 습관화 만들기


책 제목 : 지중해부자 (밀리의 서재 통해 독서 중)

저 자 : 박종기


내가 정리한 내용:
 


세상에는 이치라는 것이 있지, 남들보다 2배 더 벌려면 2배의 노력을 해야하과, 10배 더 벌려면 10배의 노력을 해야하는 거야. 근데 몸이 피곤하면 노력은 고사하고 만사가 귀찮아지거든. 일이 있어도 미루거나 대충 해버리고 말이야. 그런 게 반복되면 어떤 일도 할 수 없게 되고 스스로 도태되고 말지

.
- 그렇다. 실로 이런 경험은 나도 했다. 더 일을 하고 싶으나, 체력이 부족해서 일을 하지 못했다. 물론 놀고 싶어도 체력이 딸리면 놀지도 못한다. 그래서 11월에 헬스 등록하고 체력을 키우려고 노력 중이다.
 

돈을 말이야. 없을수록 당당히 써야 하는 거야. 반대로 돈이 많을 때에는 지금처럼 아껴스고 말이야.
돈이 없어 찌질한게 아니라, 찌질하게 사니깐 돈이 없는 거야.
남을 위해 쓴다. 여기서 '남'은 아무나 될수 없고 나의 그릇을 키워 줄 수 있는 사람에 한 한다. 사업을 하는 사람은 미래의 고객이 될 사람을 위해, 투자를 하는 사람은 고급 정보를 주거나 투자 자금을 댈 사람 혹은 그럴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위해 돈을 쓴다.

 

출처 : 밀리의 서재

 
 
일일 목표 달성 : 책 1권 읽기


 

반응형